2012/잡동사니

2009년 11월10일 한국철도공사 대구지사 승무체험

강사 신종호 2010. 6. 7. 12:34

2009년 11월 10일 한국철도공사 대구지사 승무체험을 했습니다.
이제서야 사진을 올리네요.
체험구간은 대구선 동대구역↔영천역 입니다.

많이 흔들리는 바람에 사진은 많이 건지지 못했네요. 폰카라 찍어서 그런지 화질도 생각보다 좋지 않고..

동대구역에서 하양역으로 가는 중입니다. 무궁화호 NDC를 탑승했습니다.

오른편에 보이는 선로는 현재 공사중인 동대구역↔부산간 고속선입니다.

영천역에 도착하였습니다. 하양역에 도착했을땐 사진을 찍지 못했네요.
아직 전철복선화 계획만 잡혀있는 대구선입니다. 어서 전철복선화가 이루어져야지 저 화물도 활기차게 나르고 승객도 포항까지 원활하게 다닐 수 있을텐데 말이죠.

영천역에서 동대구역으로 돌아올땐 새마을호pp를 탑승하였습니다.

새마을호는 기관사와 부기관사가 함께 동승한다는게 무궁화호랑 다른점입니다.
그렇다면 KTX는?
KTX는 다음에 이야기할께요~

좌측에 보이는 모니터는 전자속도계입니다. 터치스크린이죠. 저게 달려 있다면 신형으로 개조가 되었다는 겁니다.

2009년 11월 10일 승무체험은 이렇게 끝났습니다.^^
기관실에 들어가본다는게 쉽게 접하는 경험이 아니기에 더욱 신기하고 유익한 경험이었던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