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LG-SU640

SKT전용 LG 옵티머스 LTE 개봉기

강사 신종호 2011. 10. 29. 11:09
김태희 폰이라고 불러지던 약정이 끝난 쿠키폰(LG-SU910)을 들고 지내다가 휴대폰을 꼭 바꿔야겠다는 마음이 들어서 결국 스마트폰을 하나 장만했습니다. 3G로 갈까 4G(LTE)로 갈까 무척 고민을 많이 했었는데.. 주변에서 갤럭시나 아이폰4를 너무 많이 쓰시는 이유도 있고, 새로운 것을 먼저 접해보고 싶은 욕망에 4G로 갈아탔습니다. 4G 전용 스마트폰이 여러가지가 나와 있지만 요즘 화질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옵티머스 LTE(LG-SU640)가 가장 마음에 들어서 구입하게 되었네요.

물론 요금제는 62,000원으로 했고, 번호이동이나 신규가입이 아니라 보상기변으로 바꾼 것이라 할인 혜택은 많이 받지 못하였습니다. 그래도 대충 계산기 두들겨보니 기본료랑 할부금, TAX와 이자를 포함해서 8만원 이하로 나오네요. 한달 평균 요금이 7만원 정도 나오는걸 생각하면 제 입장에서는 그냥 큰 부담은 아닌거 같습니다.

아무튼 화요일에 주문해서 금요일날 스마트폰을 수령했습니다. 인터넷으로 주문한거라 주소록을 옮기는데 상당히 고생할 것으로 예상했지만 요즘 좋은 프로그램들이 많아서 생각보다 쉽게 옮겼습니다.

아래 사진들은 쿠키폰으로 찍은 사진들이라 화질은 좋지 않지만 구성품을 확인하는데는 큰 무리는 없을겁니다.^^ 한번 구경해 보시죠.


옵티머스 LTE 케이스 외관입니다. 상당히 클래식하면서 고급스러운 느낌을 풍기네요.

케이스 뒷면 모습입니다. 절제미가 아주 잘잘 흐르네요.

케이스를 열었을 때 모습입니다. 왼쪽은 케이스 뚜껑을 뒤집어 놓은 모습입니다. 케이스 내부는 벨벳으로 느낌이 아주 좋고, 굉장히 고급스럽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내부 기본 구성품입니다.
충전기, USB케이블, 이어폰, USB 호환 220V 젠더, 배터리 2개, 메뉴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USB케이블을 하나 더 원하신다면 http://www.lgmobile.co.kr/ 로 가셔서 제품을 등록한 후에 USB신청을 하시면 공짜로 USB를 보내줍니다. 일부러 돈 주고 살 필요는 없으니 이런 점은 좋은거 같습니다.^^

옵티머스 LTE(LG-SU640) 뒷면 케이스를 벗겼을 때 모습입니다. 카메라 왼쪽에는 SD카드가, 오른쪽에는 USIM카드가 들어갑니다.
케이스 뒷면에는 절대로 긁거나 뜯어내지 말라는 경고메세지가 부착되어 있는데 아마 NFC칩이 내장되어 있어서 그런거 같습니다.

뒷면 뚜껑까지 함께 찍은 사진입니다. 뒷면 케이스를 분리시켜 배터리를 교체해야 되는데 스마트폰 하단에 보면 조그만 구멍에 손톱을 넣어서 살짝 힘줘서 분리시키면 쉽게 교체할 수 있습니다.

뒷면 모습입니다. 오른쪽 하단에 구멍은 외장 스피커입니다. 전체적으로 플라스틱 재질로 사선을 이용해 격자무늬가 참 고급스럽게 느껴지고 그립감도 좋습니다. 전체적으로 둥글둥글한 외형이 딱딱해 보이지도 않고 마음에 듭니다. 많은 분들이 뒷면에 카메라가 너무 튀어나와 보인다고 하시는데 실제로 카메라가 어느정도 나와있냐면 거의 평면에 가까울 정도로 거의 튀어나오지 않았습니다. 돌출 높이가 1mm채 되지 않는거 같네요. 너무 걱정 안하셔도 될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