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LG-SU640

옵티머스 LTE 펌웨어 업데이트와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그레이드

강사 신종호 2011. 11. 4. 21:13

저의 옵티머스 LTE를 가지고 만지작거리고 있는 도중 11월 4일자로 LG OPTIMUS LTE 펌웨어 업데이트가 있다는걸 확인했습니다. 업데이트해야 할 것이 눈에 바로 들어오니 업데이트를 하게 되었습니다.

LG 스마트폰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은 크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폰에서 직접하는 방법과 PC와 연결해서 USB로 업데이트하는 방법이 있는데 스마트폰에서 업데이트하는 방법을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초기화면 - 메뉴 - 설정 - 휴대폰 정보 - Easy Up(시스템 업데이트)로 들어가시거나 초기화면 - 메뉴 - Easy Up(시스템 업데이트) 아이콘을 찾아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업데이트 가능하다면 이렇게 뜹니다. 다운로드 해보겠습니다.^^


펌웨어 업데이트 파일을 다운받고 나면 휴대폰을 다시 시작하게 됩니다. 재부팅되고 나서 펌웨어 업데이트가 진행되게 됩니다. 이때 주의해야 할 점은 꼭 휴대폰의 배터리가 넉넉하게 남아 있어야 됩니다. 펌웨어 업데이트 중에 갑자기 전원이 꺼진다거나 문제가 발생하면 A/S센터로 직행해야 하는 불상사가 생기게 될 수도 있으니 꼭 배터리 잔량을 확인하시고 업데이트를 진행하세요.


펌웨어 업데이트가 성공하면 이렇게 알림창이 뜹니다. 혹시나 추가 업데이트가 가능한지 한번 확인해보겠습니다.


확인해보니 최신 버전을 사용하고 있다고 하네요.^^ 다음 업데이트가 또 나오길 기다려야겠습니다. 사후지원은 활발 할 수록 좋은거니까요~

업데이트 내용을 살펴보자면..

S/W Version : V10f

- 3자리 국번에서 LTE 영상통화 되도록 변경
- LTE 지역에서 음성전화 수신 시 간헐적 거절메시지 송신 실패 현상 개선

이 있었다고 하네요.

그리고 체감상은 아니고 인터넷을 풀브라우징 할 때, 터치감이 좀 더 부드러워졌다는게 느껴졌습니다. 어서 좀 더 최적화된 패치가 나왔으면 좋겠네요.^^

아.. 그리고 옵티머스 2X부터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그레이드를 제공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http://www.facebook.com/LGMobile/posts/302292243115436 LG Mobile 페이스북에 나와있네요.^^ 설마 국내 사용자들은 무시하고 해외에서만 업그레이드해주는 그런 '짓'은 안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