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LG-SU640

옵티머스 LTE 통신방식 셋팅하기

강사 신종호 2011. 11. 19. 15:56

오랜만의 포스팅입니다.^^ 요즘 학교에 바쁜 일도 있고, 곧 시험기간이라 포스팅이 뜸했네요.

이번에는 옵티머스 LTE의 통신방식을 셋팅하는 팁입니다. 전국적으로 LTE망이 깔린게 아니라서 통신방식 셋팅만 제대로 해주는 것으로도 배터리 소모를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3G만 터지는 곳인데, 4G까지 사용 할 필요가 있을까요? SKT경우 현재 서울만 LTE서비스가 되고, LGT는 서울을 포함한 광역시 위주로 LTE가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즉, LTE가 터지지 않는 곳에서는 4G를 꺼두면 배터리를 좀 더 오래 쓸 수 있다는 결론이 나오죠.

그렇다면 옵티머스 LTE 통신방식을 셋팅하는 방법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1. 5457#*640# 으로 전화를 걸어줍니다.(*1232580#을 눌러서 들어가는 방법도 존재하나 이 방법이 더 정밀한 셋팅이 가능합니다.)



2. 다른건 절대로 건드리지 마시고 RAT모드로 들어갑니다. 다른 메뉴를 잘못건드리시게 되면 골치가 아파질 수도 있으니 꼭 조심하세요.




3. 원하는 통신규격으로 맞춰준다.


Automatic은 말 그대로 자동설정입니다. 디폴트값입니다.
LTE Only는 4G만 가능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현재 음성통화는 LTE망이 아닌 2G/3G망을 이용하고 있습니다.(SK는 800MHz대의 2G, LGT는 3G망) 전화 올 곳이 없으면 선택해도 괜찮겠지만.. 그래도 선택하지 않는게 상책.
WCDMA Only는 3G만 사용하는 것입니다. 현재 3G망으로 음성과 데이터 모두 지원되니 LTE가 터지지 않는 곳이라면 여기에 체크하시면 되겠습니다.
GSM Only는 2G만 사용 할 때 체크하는 것입니다. GSM은 유럽에서 사용되는 통신규격이고 우리나라 CDMA방식이라 여기에 체크하면 스마트폰을 사용 할 수 없게 됩니다. 해외에서 사용한다면 여기에 체크하시면 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