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MSI GE620

Team Scorpion G-LUCA PRECISION TRACKING 개봉 및 사용기

강사 신종호 2011. 12. 17. 10:40

무선마우스를 사용하고 있다가 제가 사용도중 실수하는 바람에 박살이 나버려서 새로운 마우스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무선마우스가 편하긴한데 소모되는 건전지 값도 생각보다 커서 다시 유선마우스로 귀환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다나와에서 이리저리 뒤져보고 있던 중 Team Scorpion G-LUCA PRECISION TRACKING이라는 제품이 눈에 들어오기에 지르게 되었죠.

다나와 제품정보 : http://blog.danawa.com/prod/?section_m=PC&prod_c=1537943&cate_c1=861&cate_c2=902&cate_c3=921&cate_c4=0

택배비까지 포함해서 약 2만원이면 구입 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거기다가 질 좋은 마우스패드까지 제공한다니 지름신이 바로 강림하시더군요.^^

택배박스를 개봉하니 구성품이 마우스와 마우스패드가 들어있었습니다. 화려한 색감으로 된 케이스가 눈길을 끕니다.


케이스를 뜯어보니 마우스와 마우스패드가 나왔습니다. 마우스패드가 엄청크고 촉감이 상당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특히 마우스패드는 때도 잘 타지 않는 재질에다가 사용하기 너무 편하고 좋습니다.


사용설명서에 기재된 제품정보입니다. 2400DPI까지 지원되는데 개인적으로 1200DPI(해상도 1600*900기준)가 가장 편하더군요. 사람마다, 그리고 해상도마다 최적의 DPI값이 다르니 마우스 한가운데 있는 흰버튼을 누르면 마우스 색깔이 바뀌며 DPI값이 변경됩니다.(불이 안들어오면 600DPI, 붉은색 1200DPI, 파란색 1800DPI, 분홍빛 2400DPI)

그럼 마우스를 사용해보고 느낀 점을 나열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장점

1. usb선이 고급스럽다. 일반 고무나 코팅재질이 아닌 줄꼬임방지와 색깔이 고급스럽습니다.

2. 뽀대가 난다. 마우스 주변으로 푸른빛과 붉은빛이 발산되는데 전체적인 디자인과 조화가되어 뽀대가 납니다.

3. DPI조절이 용이하다. 개인차가 있지만 초고해상도에서는 DPI가 높을 수록 좋습니다. DPI조절 버튼을 누르면 LED색깔이 바뀌어 구분하기 좋습니다.

4. 마우스패드가 고급스럽다. 재질도 좋고 넓어서, 또한 때가 잘 타지않아 사용하기 편합니다.

5. 생각보다 잘 맞는 그립감. 전 손이 큰편이라 왠만한 마우스는 좀 작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구입한 Team Scorpion G-LUCA PRECISION TRACKING 마우스는 손에 나름 잘 맞는거 같습니다.

단점

1. 휠버튼 조작이 불편하다. 휠버튼을 이용한 스크롤 움직음은 괜찮지만, 휠버튼으로 클릭하기가 조금 느낌이 안좋습니다. 왜 그런지는 잘 모르겠지만 좌우클릭 버튼이 생각보다 넓어서 휠버튼을 클릭하기가 조금 이상한 느낌이 드는거 같습니다. 적응되면 괜찮아 질 듯 합니다.

2. 같이 제공되는 마우스패드와 사용시 약간의 마찰이 일어난다. 예전에 사용하는 마우스패드와는 잘 맞는거 같은데 Team Scorpion G-LUCA PRECISION TRACKING마우스를 살 때 같이 제공되는 마우스패드에 사용하면 지직지직 거리며 긁히는 소리가납니다. 밑에 있는 보호스티커를 제거했는데도 나는군요. 하지만 패드나 마우스에는 긁히는 자국이 생기진 않습니다.

3. 지문이 잘 묻는 유광처리. 이건 개인적인 차가 있는 부분입니다. 유광처리가 싫은건 아니지만 나중에 남아있는 지문을 보면 기분이 조금 그렇습니다. 이 부분은 개인차가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Team Scorpion G-LUCA PRECISION TRACKING마우스 개봉 및 사용기였습니다.

제가 보기엔 단점보다 장점이 많은 마우스로 상당히 좋은 마우스라 생각합니다. 조작하는데 아무런 문제도 없고, 클릭도 잘되고, 게임을 해보니 생각하는 대로 컨트롤하기가 편합니다. 게임뿐만이 아니라 디자인하며 섬세한 조작을 하는데도 문제가 없습니다. 택배비포함 2만원 정도에 마우스와 마우스패드까지 포함해 이정도 성능을 내주는 마우스는 찾아보기 힘든거 같습니다.

간만에 좋은 제품을 만났다는 생각이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