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LG-SU640

옵티머스 LTE 루팅 방법

강사 신종호 2012. 2. 4. 10:28

정말 오랜만의 제대로 된 포스팅입니다. 옵티머스 LTE 루팅에 관한 강좌를 올려보겠습니다. 루팅에 해당되는 기종은 SKT전용 모델인 LG-SU640입니다. LG U+ 전용인 LG-LU6200 모델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제 포스팅을 보고 루팅을 하시기 전에 여러번 생각해보시고 신중한 결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루팅은 필수가 아니라 선택이고, 루팅을 시도하다 일어나는 문제점은 이 글을 보고 시도하는 여러분들께 있습니다.
루팅을 시도하다가, 혹은 루팅을 성공한 후 일어나는 모든 문제점과 책임은 여러분께 있다는걸 명심하세요.

루팅프로그램의 출처는 http://forum.xda-developers.com/showthread.php?t=1448404 입니다.
바로 아래 첨부파일을 다운 받으셔도 됩니다.


루팅을 시도하시기에 앞서 꼭 순서를 지키시며 시도하시고 조금이라도 잘못되었다고 생각되면 중단하시길 바랍니다.

1. PC에 옵티머스 LTE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어야 할 것.

2. PC와 옵티머스 LTE USB로 연결 시켜서 PC 소프트웨어 모드로 접속 할 것.

(설정 - 어플리케이션 - 개발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3. 데이터는 켜고 와이파이는 꼭 꺼둘 것.

4. 다운받은 루팅 프로그램의 압축을 풀어서 RunMe_En.bat라는 파일을 실행시키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뜹니다.


5. 아무 키나 눌러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6. 이때 루팅 프로그램이 진행되다가 와이파이 부분에서 문제가 있는지 sleep 20이라는 메세지가 뜨며 멈추게 됩니다. 그렇다면 옵티머스 LTE의 와이파이를 켰다가 꺼줍니다. 그러면 옵티머스 LTE가 재부팅이 되며 아래와 같이 진행 됩니다.


7. 재부팅이 되면 아무키나 눌러봅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나옵니다.


8. 아무키나 눌러주면 루팅은 끝나게 됩니다.

루팅방법은 이 방법이 최신 패치에도 잘 되고, 다운그레이드도 할 필요가 없이 가장 간단하고 잘 되는 방법입니다.
루팅이 잘 되었나 확인해보려면 아래와 같이 하시면 됩니다.

1. 메뉴에 Superuser라는 어플이 깔려졌는지 확인합니다. 빨간 동그라미가 쳐진 아이콘입니다.


2. Root Explorer 프로그램을 실행 시켜봅시다. 루팅이 잘 되었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만약 없다면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다운받아서 설치하세요. 루팅 후 필수로 설치해야 할 어플입니다.)


슈퍼유저 권한 요청을 한다는 메세지가 뜰겁니다. 이 슈퍼유저 권한이라면 윈도우에서 말하는 관리자 권한, Administrator와 같은 것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로서 루팅은 완벽하게 잘 되었고, 여러가지 시스템 파일을 가지고 본인 입맛에 맞게 수정하시면 되겠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옵티머스 LTE 최적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